교보생명 지점 고객센터 등에 직접 방문하셔야 한다면 영업점별 업무를 구분해서 찾아가셔야 합니다. 교보생명은 고객PLAZA, 접수창구, 지점, 대출 창구 등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고객 프라자 구분 방법 알려드릴게요.
교보생명 고객 프라자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프라자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전달을 받았다면, 영업점별 담당 업무를 구분해 방문하셔야해요. 우선 교보생명 지점은 이렇게 구분 할 수 있어요.
- 고객 프라자
- 접수 창구
- 지점
- 사업단/팀
- 대출 창구
대부분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지만 방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아니면 교보생명 보험의 상품을 상담 받고 싶은 경우도 있을거고요. 어디를 어떻게 찾아가야하는지 먼저 알려드리고 위치 안내해드릴게요.
교보생명 고객 프라자 위치
교보생명 영업점은 처리 가능 업무에 따라 약 5가지로 구분되요. 하나씩 설명 해드릴게요.
①고객프라자: 교보생명 고객 프라자는 보안카드 발급, 사고보험금 신청 및 지급, 보험 관련 상담, 대출상담, 펀드·신탁상품 상담등을 담당해요.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입니다.
②접수창구: 접수 창구는 지역명 + FP지점 또는 FP지원단이란 이름으로 되어 있어요. 처리 가능한 업무는 보험금 신청 및 접수, 보험계약 변경·정정 접수, 보안카드 발급 등이에요. 단, 모든 접수는 서류 접수만 가능하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FP지점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지원단은 오전 9시부터에요.
③지점: 교보생명 지점은 보험 가입 및 보험 계약과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④사업단/팀: AM사업단/팀은 보험 대리점 개설 상담 및 운영을 하는 곳이에요. 보험금을 청구하거나 상담을 받는 곳이 아닌 대리점과 관련된 곳으로 우리와는 관계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⑤ 대출창구: 대출 창구는 융자센터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담당 업무는 담보대출, 보험 계약 대출, 신용대출 등이고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입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고객 프라자 지점 찾기는 여기 까지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방문이 어렵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방문한다고 무조건 다 할 수 있는 건 아니거든요. 교보생명과 관련된 다양한 글 준비했어요. 평소에 궁금했던 사항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보생명 다이렉트와 일반 보험의 차이점 (0) | 2024.11.07 |
---|---|
DB생명 보험 약관 증서 분실 재발급 안내 (0) | 2024.11.07 |
실손보험 직접 청구 후 실손24 보험금 미청구 진료내역 메세지 (0) | 2024.11.06 |
메리츠화재 보험 계약 대출 신청 방법 (0) | 2024.11.05 |
교보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KYOBO (0) | 2024.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