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발급 / / 2024. 6. 3. 20:25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근로소득에 따른 명세 내역을 상세하게 기록해 놓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연말정산, 은행 대출 소득증빙, 세금신고 등에 사용하는 서류입니다. 발급 방법을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1. 홈택스 접속
  2. 로그인 및 회원가입
  3. My 홈택스
  4. 연말정산·지급명세서 선택
  5.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선택
  6. 보기 선택
  7. 문서 저장 또는 출력

다른 서류 발급에 비해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1. 홈택스 접속

근로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은 홈택스에서만 발급이 가능한 서류입니다.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세요. 기간에 따라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해 종합소득세, 연말 정산 등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땐 홈텍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로그인 및 회원가입

직장인이라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처음이라면 회원가입과 인증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3. My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4. 연말정산·지급명세서 선택

My 홈택스에 들어가면 좌측에 메뉴가 나오는데요.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선택합니다.

 

5.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선택

연말정산 지급명세서의 하위 카테고리인 "지급 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선택합니다.

 

6. 보기 선택

필요한 연도의 근로소득지급명세서를 확인하고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문서 저장 또는 출력

팝업창이 생성되면 문서를 저장하거나 출력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서류 발급 안내

혹시 제출해야 할 서류가 근로소득 지급 명세서 말고 더 있지 않으신가요? 여기에서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건강 장기 요양 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발급
소득 금액 증명원 발급

근로소득 원천 징수 영수증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