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면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는 기타 금융거래 또는 본인 확인을 위한 것으로도 사용되는데요.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면,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서 신청해보세요.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의 전 이름은 공인인증서에요. 금융인증서가 출시되면서 이름이 바뀌게 되었는데요.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인증서가 달라 아직도 두개 모두 사용중이에요. 오늘은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공동인증서는 은행마다 발급 가능하지만, 1개만 있으면 모두 사용 할 수 있어요. 보통 주거래은행의 인증서를 사용하는데요. 아마 이 글을 보는 분들의 주거래 은행은 신한이겠죠?
인증서를 갱신할 땐 기존의 인증서가 필요하지만 발급 또는 재발급에선 기존의 인증서가 필요 없어요. 만약 유효기간이 남아 있다면 재발급이 아니라 갱신을 하셔야 하고요.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다면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금융 거래를 위한 안전장치인 신한은행 모바일 OTP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준비했으니 모두 확인해보시면 도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과 순서 안내해드릴게요.
-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 인증센터 클릭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클릭
- 인증서 발급/재발급 클릭
-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 선택
- 다음 클릭
- 인증서 약관 동의
- 정보 입력
- 추가인증
- 정보확인 및 인증
- 인증서 암호 입력
- 저장위치 선택
- 공동인증서 발급 완료
과정이 길지만 어렵지 않아요. 만약 발급이 처음이고 이 방법대로 했는데 안되는 경우엔 은행에 인터넷 뱅킹을 신청 했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안되는 경우도 있거든요.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서도 설명 했지만 인증서는 2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은행, 카드사, 보험사, 정부 기관 등에서 이용하는 공동인증서와 증권사 및 기타 금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인증서가 있는데요.
금융 거래용으로 사용한다면 일반 공동인증서(무료)를 발급하시면 되요. 하지만 주식, 증권 등 증권사를 함께 이용할 예정이라면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해요. 범용 공동인증서는 4,400원의 수수료가 있어요. 매년 갱신할때마다 납부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공동인증서 유효기한은 1년이에요. 무료도 마찬가지고요. 나중을 위해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궁금한점 해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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