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보험금 청구 및 신청 방법 준비했습니다. 청구 금액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 질 수 있으니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사고, 장해, 진단, 수술 등 보험금 청구 사유가 발생 할 경우 다음의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한화생명 보험금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 청구
- FP 대리청구
- 등기우편 청구
- 팩스 청구
- 인터넷/모바일 청구
한가지씩 안내 해드릴께요.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보험금은 방문, 대리청구, 우편, 팩스,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청구 금액에 따라 신청 방법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100만원 이하: 모두 가능
- 500만원 이하: 방문, 홈페이지, 모바일 앱, 대리청구
- 500만원 이상: 고객센터 문의 필요
청구 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잘 모르겠다면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문의 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1. 방문 청구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방문해 청구하는 방법입니다. 방문시 신분증과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업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점 찾기
2. FP 대리청구
담당 FP(재무설계사)를 통한 대리 청구 시스템으로 구비서류를 준비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3. 우편 청구
등기 우편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사람)의 신분증 사본과 구비서류를 동봉해 심사 담당장에게 보내시면 됩니다.
▶주소: [우04143]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17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담당자(앞)
4. 팩스 청구
팩스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선 먼저 한화생명 콜센터와 상담이 필요하며, 안내 받은 번호로 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5. 인터넷 모바일 청구
한화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청구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17시 이후 신청건은 다음 영업일에 접수처리)합니다. 이 경우엔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해야하며,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계약자와 쉭자가 동일한 부모여야 합니다.
계약자: 보험료를 내는 사람
피보험자: 보험의 대상이 되는 사람
수익자: 보험금을 받는 사람
▶한화생명 보험금 인터넷 청구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한화생명 고객센터 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 안내
한화생명 보험 가입, 보험금 청구, 보험료 납부, 보험 대출 등 문의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한화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연결 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한화생명 고객센터한화생명 고객센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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